어드미럴 카사토노프 2번함 대잠복합방어시스템 '파켓'으로 어뢰 격파 성공
상태바
어드미럴 카사토노프 2번함 대잠복합방어시스템 '파켓'으로 어뢰 격파 성공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0.06.0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350 "어드미럴 카사토노프" 프로젝트의 최신 호위함은 안티어뢰 사격을 수행했다.

발트해 함대의 해역에서는 선원들이 업계 대표들과 함께 소형 대잠복합체 '파켓'의 대잠를 이용해 프리깃함에 대한 방어작전을 하였다.

시험 도중 발트해 해군기지의 소형 대잠함(SAS) '알렉신'이 훈련용 어뢰로 프리깃함을 공격했다. 이어 '카사토노프' 제작진은 대잠복합시스템 '파켓'의 안티어뢰 발사했다. 훈련 결과 SAS '알렉신'의 어뢰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했다.

러시아의 최신예 호위함 22350 프로젝트 "어드미럴 카사토노프" 함 (사진: 러시아해군)
러시아의 최신예 호위함 22350 프로젝트 "어드미럴 카사토노프" 함 (사진: 러시아해군)

참조용:

대잠복합방어시스템 '파켓'은 선박 근거리에서 잠수함과 어뢰를 격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단지는 열적 대잠수함· 어뢰변종에서 제어시스템, 특수 소나(sna) 사격장, 발사기, 소형 어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시스템은 독립적으로 또는 선박의 대잠수함 방어 및 항궤도 보호 회로의 일부로서 자동 또는 자동 모드에서 선박의 음파탐지기 계통 및 관측소에 따른 표적 지정의 개발과 더불어 공격형 어뢰의 이동 매개변수의 검출, 분류 및 결정을 제공한다.

'어드미럴 카사토노프'는 프로젝트 22350의 두 번째 러시아 호위함이다. 러시아 해군의 가장 현대적인 함선 중 하나인 이 프로젝트의 선두함인 "아드미르 고르쉬코프"가 2018년 7월 북부 함대에 배속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배들은 "스틸스"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적의 수상함 및 잠수함에 대항하여 원양 지역에서 전투 작전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독립적으로 그리고 배들의 조합으로 항공공격을 반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프리깃함은 130mm A-192 포병 체계, '레두트' 대공미사일 체계, 16기의 '오닉스' 또는 '칼리브르-NK' 대함미사일 발사대로 무장하고 있다. '파켓-NK' 시스템은 대잠무기로 장착되어 있다. 이들은 Ka-27 대잠헬기를 탑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