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개발기관, 가장 큰 고객인 미육군과 긴밀하게 협업 중
상태바
우주개발기관, 가장 큰 고객인 미육군과 긴밀하게 협업 중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0.06.1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일(현지시간) 데릭 투르니어는 항공미디어 언론사가 주최한 회상화의에서 "국가 보안 공간의 가장 큰 이용자는 육군"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육군을 우리의 가장 가까운 파트너로 본다. 사실 그들은 내가 매일 가장 가깝게 일하는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2016년 5월 21일 플로리다주 캠프 블랜딩 합동훈련센터에서 열린 최우수 경쟁에서 군인들이 운송 터미널의 문제를 해결했다. 우주개발청이 개발 중인 국방우주시스템의 신호는 병사들의 통신능력이 보강될 것이다. (사진: USARMY)
2016년 5월 21일 플로리다주 캠프 블랜딩 합동훈련센터에서 열린 최우수 경쟁에서 군인들이 운송 터미널의 문제를 해결했다. 우주개발청이 개발 중인 국방우주시스템의 신호는 병사들의 통신능력이 보강될 것이다. (사진: USARMY)

투르니어는 그의 기관이 전체적인 국방 우주시스템의 개발을 조정하는데 책임이 있다고 말했는데, 결국 "운송" 레이어를 구성하는 궤도에 수백 개의 광학적으로 상호 연결된 인공위성의 "메쉬 네트워크"를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레이어는 전술 데이터 링크를 통해 무기 시스템과 직접 통신하는 계층"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러한 다른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다른 감지 계층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한다."

이 아키텍처에는 추적, 보관, 억제, 항법, 전투 관리 및 지원 계층 등 6개의 추가 계층이 포함되어 있다고 그는 말했다. 투르니어는 국가 우주 방위 아키텍처를 개발하기 위한 SSA의 노력은 전투기에 우주 기반 능력을 제공하기 위한 두 가지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첫 번째 것은 시시각각으로 이동 대상(시간 민감한 대상)을 목표로 하는 것을 넘어선다"고 말했다.

그는 "그곳에서 해양과 지상의 목표물을 찾아내 탐지하고 데이터를 융합해 화재 진압용액을 만든 뒤 우주에서 무기 시스템으로 직접 화재 진압용액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0 년 2 월 13 일 캘리포니아 주 포트 어윈에서 군인들이 결정적인 행동으로 교대하는 동안 시뮬레이션 된 적과 교전한다.  교대는 육군 여단 전투팀이 현재와 미래의 우발상황에 대해 대응력 있고 일관성있게 유지되도록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사진: USARMY)
2020 년 2 월 13 일 캘리포니아 주 포트 어윈에서 군인들이 결정적인 행동으로 교대하는 동안 시뮬레이션 된 적과 교전한다. 교대는 육군 여단 전투팀이 현재와 미래의 우발상황에 대해 대응력 있고 일관성있게 유지되도록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사진: USARMY)

그는 "그럴 수 있도록 링크-16을 전술 데이터 링크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걸 탐지하고, 퓨즈 데이터를 이용해서, 데이터 화재 통제 솔루션을 바로 아래로 보내면, 모두 궤도에 올려놓게 되는 겁니다."

두 번째 우선순위는 1순위와 유사하지만, 고고도 미사일 위협을 탐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극초음속 글라이드 차량이나 어떤 종류의 차세대 첨단 미사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그것을 탐지할 수 있고, 그러한 방식으로 원격으로 교전할 수 있도록 무기 시스템에 직접 내려 보낼 수 있는 화재 통제 트랙을 만들 수 있기를 원할 것이다."

투르니어는 육군이 SDA의 노력에 큰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9월 22일 독일 호헨펠스 훈련장에서 군인이 연습 세이버 정션 2019 기간 중 전술작전센터와 무선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USARMY)
2019년 9월 22일 독일 호헨펠스 훈련장에서 군인이 연습 세이버 정션 2019 기간 중 전술작전센터와 무선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USARMY)

그는 "육군은 타이탄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여단 수준에서 위성과 교신할 수 있는 지상 시스템을 갖추어 우리가 말하는 직접적인 탐지로 즉 조준선 너머의 목표물  탐지를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원하고 있다."

투르니어는 "SDA가 국가방위 우주 건축의 일환으로 개발하는 모든 것과 함께 타이탄 시스템이 잘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 육군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타이탄에서 타이탄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이 시스템을 사용할 것"이라며 "타이탄은 UHF를 통해 데이터를 재방송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우리의 주된 방법은 이 링크-16을 통해 우리의 수송 위성으로부터 무기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얻는 겁니다.."

그는 "모든 무기 시스템에 Link-16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타이탄은 SDA의 인공위성 망에서 데이터를 수신해 필요한 사람에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타이탄은 지구 가장자리로 재송출할 수 있다. UHF나 HF(고주파수) 무전기를 갖고 있을 수 있는 병력들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타이탄이 우리의 운송 위성과 직접 연결되고 작동하도록 그들과 매우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그는 또한 SDA의 위성 네트워크가 온라인에 접속될 때 유사한 종류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해군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도 비슷한 일을 하는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말이지 그 부분에 대해서는 육군이 주도하고 있다."라고 했다.

투르니어는 또한 국가 방위 공간 아키텍처를 위한 개발의 한 측면은 사용자들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것에 접근하기 위해 특별한 단말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 이 시스템은 이미 사용 중인 장비와 함께 작동되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투르니어는 "사용자 단말기는 항상 길어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실제로 집중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초래한다"고 말했다. "우리의 계획은 특별한 사용자 단말기를 절대 필요로 하지 않는 겁니다. 사실, 우리의 계획은 기존의 전술적 데이터 링크를 통해 우리의 데이터를 줄이는 것이 기본이고 항상 그래왔다. 우리의 데이터와 운송을 위해 제공되는 지역사회의 데이터를 수정 없이 이미 현장화된 시스템에 직접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