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공군 제 25전투비행대대 8월 21일까지 괌에 정기 배치
상태바
주한미공군 제 25전투비행대대 8월 21일까지 괌에 정기 배치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08.29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미공군 오산기지 제 51전투비행단 예하 제 25전투비행대대(FS)가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괌에 배치되는 동안 북부 마리아나스 제도 연방의 파랄론 데 메디닐라 레인지(FDM 레인지)에서 비행 기술을 연마하였다.

 제25 FS는 정기적으로 코브라골드, 태평양 림 등 인도태평양에서 열리는 훈련 행사에 참가했다. 이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제25 FS는 파트너 국가와의 관계를 강화·구축하고, 미국의 이익 보호에 대한 역량을 높일 수 있다.

오산 공군기지 제 25전투비대(FS)에 소속 A-10 썬더볼트 2대가 8월 17일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통상적인 비행임무를 마치고 활주로를 질주하고 있다. 제 25 FS는 앤더슨기지에서 실전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사진: USAF)
오산 공군기지 제 25전투비대대 소속 A-10 썬더볼트 2번기가 8월 17일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통상적인 비행임무를 마치고 활주로를 질주하고 있다. 제 25 FS는 앤더슨기지에서 실전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사진: USAF)

 A-10 조종사인 오스틴 라쉬 중위는 "앤더슨공군기지에 올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언제든지 필요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신속하게 병력을 재배치하고, 창설하고, 운용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필요할 때 동맹국들과 함께 나란히 작전을 펼칠 준비가 돼 있을 것이며, 인도태평양 지역에서의 연합훈련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산 공군기지 제 25전투비대(FS)에 소속 A-10 썬더볼트가 8월 17일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통상적인 비행임무를 마치고 활주로를 질주하고 있다. 제 25 FS는 앤더슨기지에서 실전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사진: USAF)
오산 공군기지 제 25전투비대대 소속 A-10 썬더볼트가 8월 17일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통상적인 비행임무를 마치고 활주로를 질주하고 있다. 제 25 FS는 앤더슨기지에서 실전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사진: USAF)

라쉬는 이들의 1차 임무는 잘 훈련된 공군과 검증된 기술이 필요한 인도태평양 전역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쉬는 "우리가 이곳에서 받는 훈련은 조종사들이 그들의 무기 전달을 연습하고 정교하게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환상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전달 기법을 연습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무엇이 가장 잘 맞는지 볼 수 있다. FDM 제품군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귀중한 것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오산 공군기지(OAB) 제 25항공기정비부대(AMU)에 배속된 공군들이 8월 17일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정기훈련 임무를 위해 A-10 썬더볼트 II를 준비하고 있다. 제25 AMU와 제25전투비행단 OAB는 앤더슨공군기지에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사진: USAF)
주한미공군 오산공군기지(OAB) 제 25항공기정비부대(AMU)에 배속된 공군들이 8월 17일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정기훈련 임무를 위해 A-10 썬더볼트 II를 준비하고 있다. 제25 AMU와 제25전투비행단 OAB는 앤더슨공군기지에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사진: USAF)

제 25항공기 정비부대(AMU)의 속도 변화는 배치되는 동안 그들의 직업이 어떤 모습일지 더 잘 알 수 있게 해줬다.

이삭 퀸타나 제 25항공정비대 대장은 "우리는 이곳에서 특히 우리가 여행할 때 정말로 큰 성취감을 얻습니다,"라고 미 공군 참모는 말했다."그것은 우리가 실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워크로드는 집에 있을 때 배치될 때와 비교하여 변경되며, 이러한 환경은 여전히 교육이라는 레이블을 붙이면서 배포된 환경을 시뮬레이션한다."

한국 오산 공군기지 제 25전투비행대대에 배치된 미 공군 A-10 썬더볼트 II가 8월 19일 인도태평양에서 통상적인 훈련 임무 중 대열을 지어 비행하고 있다. 제 25 FS는 안데르센에 실전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Thunderbolt II는 미국과 연합군이 기동 가능한 근접 공중 지원 및 정밀 타격 플랫폼을 제공하는 고도로 정밀하고 전지구적인 도달 기체다. (사진: USAF)
주한미공군 제 25전투비행대대에 배치된 미 공군 A-10 썬더볼트 II가 8월 19일 인도태평양에서 통상적인 훈련 임무 중 대열을 지어 비행하고 있다. 제 25 FS는 안데르센에 실전 배치해 정기적인 비행훈련과 윙맨 전술 숙지, 공중급유 등을 실시했다. Thunderbolt II는 미국과 연합군이 기동 가능한 근접 공중 지원 및 정밀 타격 플랫폼을 제공하는 고도로 정밀하고 전지구적인 도달 기체다. (사진: USAF)

퀸타나는 이와 같은 훈련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승무원들을 안전한 자유의 위치에 놓이게 한다고 말했다. 안전 자유란 승무원장이 전화를 걸어 그것이 꼭 최선의 것은 아니란 것을 알아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감독관들과 교육감들은 승무원장과 함께 AMU에서 전반적인 능력을 가르치고 향상시키기 위해 감시하고 협력하고 있다.

퀸타나는 "이것은 정말로 자신의 제트기에서 어떻게 독립할 것인가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여기서는 보통은 홈 스테이션에서 다시 걸 수 없는 전화를 걸게 된다. 그것은 에어맨에게 더 많은 리더십 기회를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