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 Systems, 차세대 무인잠수정(UUV) 시장 선도
상태바
BAE Systems, 차세대 무인잠수정(UUV) 시장 선도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09.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E Systems는 동급 최고의 유체 역학, 초 저전력 및 신 에너지 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U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 년 전 BAE Systems 의 FAST Labs ™ 연구 개발 부서는 Riptide Autonomous Solutions의 인수를 발표했다. 당시 언급 한 바와 같이 본 인수의 목표는 Riptide의 획기적인UUV를 당사가 보유한 자율운항, 항법, 통신, 센서 프로세싱, 전자전 등과 같은 업계 최고의 임무 체계 역량과 함께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인수 1 년 후 당사는 Riptide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하여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Riptide계열 UUV는 4.875 인치 (25 파운드) 마이크로 모델, 직경 7.5 인치 (65 ~ 120 파운드) 1MP (수동식) 모델, 직경 9 인치 (9.375 인치) (120 ~ 240 파운드) 2MP 모델을 포함한 3가지 규격으로 나누어진다. 개인이 운반 가능한 소형 무인 잠수정은 정교하면서도 단순하고 효율적이며 임무 유연성이 뛰어난 플랫폼으로서, 더 깊은 수심과 장거리 운항에서 보다 높은 내구성과 속도 등 성능상의 차별점을 갖고 있다.

Riptide의 획기적인UUV (사진: BAE Systems)
Riptide의 획기적인UUV (사진: BAE Systems)

BAE Systems의 센서 처리 및 활용 그룹의 총괄 책임자인 존스 호건 박사는 “모든 영역간 합동 운용이 미 국방부 (DoD) 운영의 표준이 됨에 따라 주요 탑재장비 및 자율운항 기술을 통합하는 능력을 가진 해저 플렛폼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고 밝혔다. 또한 그는 “금번 Riptide 인수 이후 BAE Systems는 미 국방부 뿐만 아니라 민간 분야, 연구개발 및 교육기관 전반에 걸쳐 경제적이고 전문적으로 해저를 탐색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과 체계 통합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추가적으로 BAE Systems는 수심 6000 미터 잠수가 가능한UUV 초도 시제품을 개발하였다. 소형 UUV에 높은 수준의 잠수능력을 부여함으로써 기존의 소형 UUV와 비교 불가능한 임무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심해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출 것이다.

기존보다 더 깊고 넓으며, 빠르고 스마트한 임무 수행을 위해, 지속적인 개발 및 임무장비 연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당사가 제공할 수 있는 능력들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BAE Systems는 다양한 요구에 맞추어 손쉽게 개조, 개량 할 수 있는 “다목적 임무용 모듈형 UUV”의 설계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Riptide 계열의 자율 해저 무인체계는 자율운항 및 행동, 전력 체계, 해저 센서 및 신규 탑재장비를 연구하는 개발자들이 기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하고 확장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UUV 및 센서 패키지의 다양한 상용 및 군용 활용 방안에는 해저 감시, 항만 보호, 정보 수집, 기반시설 감시, 석유 및 가스 탐사 및 기뢰 대응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