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과 싱가포르 해군 퍼시픽 그리핀 훈련 참가
상태바
미해군과 싱가포르 해군 퍼시픽 그리핀 훈련 참가
  • 이치헌 기자
  • 승인 2019.09.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해군과 싱가포르 해군은 1995년부터 퍼시픽 그리핀 훈련을 하고 있다.

미국과 싱가포르 해군이 9월 27일부터 괌에서 연합해 양국의 오랜 해양 파트너십에서 가장 앞선 해상훈련인 퍼시픽 그리핀 2019에 참가한다.

 퍼시픽 그리핀은 괌 인근 해상에서 2주간 실시하는 해상훈련으로 양 해군의 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해상에서의 연합 숙련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번 훈련은 양국 해군이 1995년부터 매년 행사해 온 양국 간 오랜 교전인 '협력해상준비태세 및 훈련(CARAT)'의 연장선상에 있는 훈련이다.

퍼시픽 그리핀 2019 개막식에서  싱가포르 해군 대령 임유추안 1함대 사령관 겸 185대대 지휘관과 제 7 구축함대대의 매튜 제비(Matthew Jerbi) 준장이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태평양 그리핀은 괌 인근 해역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훈련으로, 미국과 싱가포르 해군의 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진: USNAVY)
퍼시픽 그리핀 2019 개막식에서 싱가포르 해군 대령 임유추안 1함대 사령관 겸 185대대 지휘관과 제 7 구축함대대의 매튜 제비(Matthew Jerbi) 준장이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태평양 그리핀은 괌 인근 해역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훈련으로, 미국과 싱가포르 해군의 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진: USNAVY)

 미 해군 후방 해군 장병. 동남아시아에서 미 해군의 안보협력을 총괄하는 조이 타이넥 물류그룹 서태평양 사령관은 태평양 그리핀이 두 해군이 서로의 지식으로부터 이익을 얻도록 하고 강력하고 항구적인 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틴치는 "우리는 친구와 파트너와 함께 항해할 때 가장 강하다"면서 "태평양 그리핀은 우리가 수십 년 동안 쌓아온 훈련의 신뢰와 전문성, 복잡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미국과 싱가포르는 여러 이니셔티브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정기적인 인사교류, SEACAT, RIMPAC, 제1차 아세안-미해상훈련(AUMX) 등 양자 및 다자훈련에 일상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다자간 역공작 등 연합작전을 실시한다.

 격년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양국 해군이 다양한 해군 플랫폼과 작전지역을 활용한 해상훈련의 복잡성을 앞당길 수 있도록 했다.

 미 해군 함장 구축함 7중대 소속의 매튜 제비 준장은 이번 훈련이 도전적인 훈련에 집중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라고 말했다.

 "퍼시픽 그리핀 2019는 연중 협력하는 우리 두 해군이 우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태평양 그리핀 2019는 수륙양용 계획작전, 대잠수함전 시위, 해상 보충 등 해안과 해상 양쪽에서 행사가 열린다.

 미 해군의 자산으로는 연안전투함 가브리엘 기퍼즈(LCS 10), 알레이 버크급 구축함 맘센(DDG 92), 보충유조선 USNS 아멜리아 이어하트(T-AKE-6)와 초계기 1, 5, 47대의 해상초계기가 참여하고 있다.

 USS 가브리엘 거퍼즈는 독립작전이 가능한 연안전투함으로서 첫작전에 들어갔다. 이 배가 인도-태평양에 도착하여 USS 몽고메리호(LCS 8)에 합류한 것은 두 척의 LCS가 이 지역에서 동시 순환 배치를 운용한 최초의 사례다.

 미 7함대의 남·동남아시아 연극안보협력 집행관으로서 지휘관, 태스크포스(TF) 73 및 디스트로이드 7중대대가 선진적인 기획을 수행하고 자원을 편성하며 CARAT 등 현지에서의 활동을 직접 지원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