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20년 우수 국방연구개발 장려금 은상·동상 수상
상태바
LIG넥스원, 2020년 우수 국방연구개발 장려금 은상·동상 수상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12.1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넥스원이 국방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2020년 연구개발 장려금’ 시상식에서 은상·동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연구개발 장려금’제도는 방위사업청이 지난 한 해 동안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업체, 전문연구기관, 군 부대 등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발된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우수과제를 선정,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LIG넥스원은 올해 시상에서 「해상감시레이더-II」연구개발사업」이 군산학연부문 은상을, 「병렬처리 기법을 이용한 수퍼헷 수신장치 일반부품 국산화」사업이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2020년 국방연구개발 장려금 ‘은상’을 수상한 해상감시레이더-II 모습, (사진: 방위사업청)
2020년 국방연구개발 장려금 ‘은상’을 수상한 해상감시레이더-II 모습, (사진: 방위사업청)

특히 은상을 수상한 「해상감시레이더-II」는 해상에서 이동하는 선박이나 항공기를 감시하는 신형 레이더로서, 해군전술체계/항만감시체계 등과 연동해 한반도 주변 해역의 탐지정보를 공유하는 해상방위의 핵심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기존 레이더에 비해 탐지능력과 정확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크기와 전력소모량을 줄여 내구성과 안정성도 크게 높였다.

LIG넥스원은 「해상감시레이더-II」국내 개발 과정에서 고출력 송신단 등 핵심부품 국산화에도 성공하며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앞으로 해군의 조기경보 수행 능력 강화에 기여하는 한편 해외수출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