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주한미군 사령관으로 라카메라 사령관이 취임해
상태바
신임 주한미군 사령관으로 라카메라 사령관이 취임해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7.04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부터 주한미군 사령관으로 근무한 에이브럼스 사령관 후임으로 취임해

폴 라카메라 사령관이 7월 2일 유엔사와 주한미군사령부 바커필드에서 열린 유엔군사령부, 한미연합사령부, 주한미군사령관에 취임했다.

2018년 11월부터 지휘해온 로버트 B. 에이브람스 사령관으로 부터 라카메라 사령관이 지휘를 이임 받았다.

폴 라카메라 심임 주한미군 사령관이 이임하는 에이브럼스 사령관과 같이 사열을 받고 있다. (사진: USFK)
폴 라카메라 신임 주한미군 사령관이 이임하는 에이브럼스 사령관과 같이 사열을 받고 있다. (사진: USFK)

이취임식은 서욱 국방부 장관과 존 아퀴리노 미인도 태평양사령관이 주관을 했다.

최근까지 라카메라 사령관은 하와이 포트 쉬프터에 본부를 두고 인도 태평양 전역에 전진 배치 및 주둔하고 있는 미 육군의 최대의 태평양 사령부의 사령관으로 근무했다.

라카메라 주한미군 사령관은 "저에게 주어진 가장 신성한 신뢰는 우리 군인, 선원, 공군, 해병대, 수호자, 그리고 민간인들이 싸우고 승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말했다. 625전쟁의 시련 속에서 피로 맺힌 동맹은 70년 넘게 한반도 평화와 안정의 근간이었습니다. 한 팀의 진정한 정신으로 결집해 동맹을 더욱 공고히 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존 아퀴리노 미인도 태평양사령관이 폴 라카메라 신임사령관에게 유엔사령부, 한미연합사령부, 주한미군 깃발을 전달했다.(사진: USFK)
존 아퀴리노 미인도 태평양사령관이 폴 라카메라 신임사령관에게 유엔사령부, 한미연합사령부, 주한미군 깃발을 전달했다.(사진: USFK)

에이브럼스 사령관은 39년간의 뛰어난 군경력을 마치고 미국에서 은퇴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한미군 사령관은 라카메라 사령관으로 바뀌면서, 올 8월부터 한미연합 훈련이 진행되는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