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 창원에 개소
상태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 창원에 개소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7.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의 제조업 공정 혁신, 우수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목표

다쏘시스템은 경상남도 창원시에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3DEXPERIENCE Innovation Center)’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해당 센터는 경남지역의 제조업 공정 혁신과 함께 우수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9일 창원에서 진행된 센터 개소식에는 다쏘시스템 임직원을 비롯해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 박민원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단장 및 경남창원 지역의 주요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사진1. 다쏘시스템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식 참석자들 (사진:다쏘시스템)
사진1. 다쏘시스템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식 참석자들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은 2019년 12월 창원스마트산단 사업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경남 제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과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스마트 제조 기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창원 소재 3개 대학(창원대, 문성대, 경남대)과 협력하여 대학생 대상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한 3D 기술 체험, 실제 제조현장에 필요한 기술 교육 등을 제공하며 지역 내 인재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산학협력을 통한 3D 전문 인력을 양성할 뿐 아니라, 지역 내 경력단절시민과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3D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여 ‘디지털 데이터 크리에이터’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제조혁신에 걸맞는 인력양성과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2D 데이터를 3D 환경으로 변환하여 경상남도를 디지털 뉴딜 선도 지역의 초석으로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개소한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양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 경남지역 제조업의 디지털 혁신의 중요 거점으로서 경남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은 경남 제조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고, 지역 기업과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스마트제조 기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에는 다쏘시스템코리아 임직원을 비롯해 유력 파트너사들이 함께 입주한다. 또한, 센터 내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3D익스피리언스 존(3DEXPERIENCE Zone)’, ▲미팅, 토론, 업무 등 여러가지 일을 수행할 수 있는 ‘공용 공간(Co-space: Multi-Purpose Room)’, ▲다쏘시스템 직원들이 업무를 처리하는 ‘사무 공간(Dassault Systèmes Office Zone)’, ▲5개의 협력사가 사용하는 ‘파트너 사무 공간(Partner Office Zone)’이 마련되었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창원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다쏘시스템코리아와 경남 지역이 2019년부터 함께 이루어낸 노력의 결과물이자, 경남 지역 산업단지의 스마트화에 기여할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3D익스피리언스 이노베이션 센터를 거점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창원 지역 중소 제조기업들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