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방산수출의 플랫폼,2020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방산수출의 플랫폼,2020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사업설명회 개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19.10.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하고 KOTRA, (주)DXK가 공동 주관하는 우리나라의 대표 지상무기 전문 전시회 ‘2020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20)’은 내년 9월 본 행사를 앞두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행사 준비가 시작되었음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2014년 9월 처음 시작된 이래 매 짝수해 격년제로 개최되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은 국내‧외 방산업체간 기술교류 및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주요 방산수출대상 국가의 군 관계자들을 직접 초청하여 국내 방산업체의 해외시장 수출확대 여건을 조성하는 등 국방부, 육군 등 유관기관들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해 왔다.

정경두 국방장관의 축하메세지 영상과 함께 시작한 이번 ‘2020 대한민국방위산업전’사업설명회에는 국방부, 육군본부, 방사청 등 유관기관 주요 인사를 비롯해 국내‧외 방산업체 임원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 하였다. 특히 우크라이나 대사(H.E. Olexander Horin), 요르단 대사(H.E. Adel Adaileh)를 포함한 25개국 무관, 상무관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해외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

2020 DX코리아 사업설명회가 육군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사진:디펜스투데이)
2020 DX코리아 사업설명회가 육군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사진:디펜스투데이)

금번 설명회는 지난 2018년까지의 행사의 성과를 공유하고 △DX Korea Vision △2020년 행사의 기본 계획 △참가업체 성과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향후 추진 계획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2020년 행사에서는 참가사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보다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기대감을 높였다.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해외 50여개국 국방장관/ 육군참모총장급 VIP 초청 ▲주요 방산수출대상 5개국 방사청장 초청 ▲국내 주요 획득기관들의 행사장 접근성 강화 ▲온라인 실시간 매칭을 통한 바이어 비즈미팅 프로그램 강화 ▲국내최초 모바일 디테일 브로슈어 도입 ▲DX Weapon Show 개최  ▲행사장내 DX Lounge 설치를 통한 바이어 집중관리 및 방산수출 성과지속관리 시스템 가동 ▲기동화력시범을 포함한 기개최 프로그램 내실화 등이다.

전시장에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방산기술을 집약적으로 보여줄 무기체계관, 글로벌 방산기업들과 관련 기관들의 참여로 활발한 기술교류가 기대되는 국제교류/민군 협력관, 국내외 군 관계자 및 바이어와의 네트워킹과 비즈미팅을 지원하는 DX Lounge, VR전투훈련/AI/드론봇/무인기기 등의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4차산업혁명관, 입체적 영상/음향 기술을 활용한 DX Weapon Show등 글로벌 방위산업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써 전략 테마관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에서 행사 총괄을 맡고 있는 박춘종 운영본부장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2018년 행사에서는 31개국의 육군참모총장 등 VIP가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고 총 10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루었고. 특히 비즈니스 상담이 총 620여건 진행된 가운데, 상담액 역시 18억 5천만 불에 이르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며 “2020년에 개최되는 4회차 행사에서는 질적인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국방·방산관련 전문 학술회의 및 세미나를 포함한 다양한 부대행사 등을 통해 2018년을 뛰어 넘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되고 있는 ‘2020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20)’은 오는 2020년 9월 16일(수)부터 19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조직위는 사업설명회 종료 직후 2020 대한민국방위산업전의 공식적인 참가 신청 접수를 개시할 예정이며, 내년 1월 31일까지 조기신청 기간으로 할인혜택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 문의는 조직위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