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21 조립블록, 국내업체에서 공식 출시 예정
상태바
KF-21 조립블록, 국내업체에서 공식 출시 예정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1.1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옥스포드 간 “국산 무기체계 블록 완구 개발 등 업무협약” 체결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국내 조립블록 업체인 ㈜옥스포드(대표이사 김영만)와 1월 14일(금) 방위사업청에서 “국산 무기체계 완구 개발 및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KF-21 보라매 블록완구 박스 (사진: 방위사업청)
KF-21 보라매 블록완구 박스 (사진: 방위사업청)

지난해 4월 KF-21 시제 1호기 출고를 맞이하여 제작한 KF-21 조립블록 한정판 홍보물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로부터 대단한 호응을 얻었고, 이에 대한 일반 국민의 구입 문의와 성원이 쇄도하게 된 것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배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무기체계 조립블록 제작을 위한 정보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며, '22년 1분기 중으로 ㈜옥스포드에서 KF-21 보라매 조립블록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여 국민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F-21 보라매 블럭 완제품 (사진: 방위사업청)
KF-21 보라매 블록완구 완제품 (사진: 방위사업청)

또한, 순차적으로 장보고-III 잠수함, K9자주포 등 국내 개발된 우수한 무기 체계를 조립블록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도 추진 중에 있다.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블록 완구로 구현한 국산 무기체계에 대한 관심이 국민 누구에게나 더 쉽고 친근하게 전파될 수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산 무기체계 및 방위사업 성과의 홍보와 더불어 국내 완구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