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우주전문 인력양성 위한 MOU 체결
상태바
LIG넥스원, 우주전문 인력양성 위한 MOU 체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6.22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과 세종대학교가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포괄적 상호 협력을 체결하고 교류활동을 본격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지난 20일 성남시 판교R&D센터에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와 세종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기적인 우주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배덕효 세종대학교 총장(사진 왼쪽)이 '우주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세종대학교 총장(사진 왼쪽)이 '우주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세종대학교는 △우주분야 신기술 개발 추진 △교육 컨텐츠 및 연구 인프라 공동활용 △우주분야 관련 위탁/공동연구 추진 △현장 실무형 인력양성을 위한 인턴쉽 및 인적교류 등 성공적인 협약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위성용 영상레이다, 위성항법, 우주감시 등 우주작전 수행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가 우주개발계획 수립에 필요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세종대학교의 우주분야 교수진 및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국방우주력 발전 강화 및 우주산업 생태계 활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대학교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미래우주교육센터’와 방위사업청의 ‘방위산업 계약학과 지원사업’ 주관대학으로 동시 선정된 전국 유일의 대학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