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2022 경기 평화 안보 한마당’
상태바
의정부 ‘2022 경기 평화 안보 한마당’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6.2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6·25전쟁 72주년을 앞두고 도민들과 함께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2022 경기 평화 안보 페스티벌’을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 평화 안보 페스티벌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남북관계 경색 등으로 복합 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평화·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민관군경 안보 협력체계를 다지는 데 목적을 뒀다.

해병대에서 전시한 장비 (사진:디펜스투데이)
해병대에서 전시한 장비 (사진:디펜스투데이)

행사는 크게 경기 평화안보 포럼, 경기도 주관 복합사태 실제훈련, 경기 평화 안보 한마당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 가운데 진행됐다.

6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과 운동장에서 ‘2022 경기 평화 안보 한마당’을 운영했다.

국군 회생방방호사령부에서 전시한 방비들 (사진:디펜스투데이)
국군 회생방방호사령부에서 전시한 방비들 (사진:디펜스투데이)

행사장에서는 이동안전체험차량, 화생방 탐지 장비, 해병대장비 국군과 소방이 보유·운영중인 다양한 전투 및 재난장비를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국군유해발굴감식단의 유해 발굴 활동 사진 전시를 진행하고, 페이스페인팅, 마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공군에서 전시한 미사일 모형 전시 (사진:디펜스투데이)
공군에서 전시한 미사일 모형 (사진:디펜스투데이)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안보는 평화 번영의 출발점이자 공동체를 지키기 위한 국가의 최우선 가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복잡·다변화되는 안보 상황에서 평화와 안보에 대한 도민 의식을 고취하고 안보 협력체계를 다지는 기회를 만들 방침”이라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