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 정찰기 신형 정찰장비로 촬영 임무완료
상태바
U-2 정찰기 신형 정찰장비로 촬영 임무완료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7.3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공군의 고고도 전천후 정찰기 U-2 드래곤 레이디는 6월 24일 빌 공군 기지의 마지막 옵티컬 바 카메라를 장착하고 이륙했다.

고고도 사진의 일광 획득을 포착하는 옵티컬 바 카메라 촬영 임무가 국토지리정보국의 지원을 받는 전방 작전 위치로 전환된다. 이 움직임을 통해 프로세서는 필름을 임무 수행에 필요한 정찰 수집에 더 가깝게 통합할 수 있다.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사의 엔지니어링 지원 전문가인 아담 마리글리아니는 "이번 행사는 빌 공군기지와 영화 제작을 위한 수십 년간의 장을 마감하고 디지털 세계에 또 다른 장을 열어준다"고 말했다.

U-2 드래곤 레이디가 2022년 6월 24일 캘리포니아 빌 공군기지에서 제9정찰비행대대로부터 옵티컬 바 카메라의 마지막 비행을 위해 이륙하고 있다. 1974년 첫 OBC가 빌에서 배치되면서 52년 가까이 운영되었다.(U.S.Air Force)
U-2 드래곤 레이디가 2022년 6월 24일 캘리포니아 빌 공군기지에서 제9정찰비행대대로부터 옵티컬 바 카메라의 마지막 비행을 위해 이륙하고 있다. 1974년 첫 OBC가 빌에서 배치되면서 52년 가까이 운영되었다.(U.S.Air Force)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사는 빌의 제9정보대대와 함께 공군을 지원하기 위해 U-2 정찰기의 글로벌 임무에서 OBC 이미지를 다운로드한다. 

1974년 첫 U-2 OBC가 빌에서 배치되면서, OBC 임무가 빌에서 거의 52년 동안 운용되었다.

SR-71 정찰기에서 이관된 OBC는 U-2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수정되었고 비행 테스트를 거쳤으며, 오래된 IRIS 센서를 대체했다. IRIS의 24인치 초점 거리는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제공했지만 OBC의 30인치 초점 거리는 훨씬 더 큰 해상도를 가능하게 했다.

제 99정찰대대 지휘관 제임스 가이저 중령은 "U-2는 OBC 임무의 전 세계를 비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U-2 드래곤 레이디가 2022년 6월 24일 캘리포니아 빌 공군기지에서 제9정찰비행대대로부터 옵티컬 바 카메라의 마지막 비행을 위해 이륙하고 있다. 1974년 첫 OBC가 빌에서 배치되면서 52년 가까이 운영되었다.(사진:U.S.Air Force)
U-2 드래곤 레이디가 2022년 6월 24일 캘리포니아 빌 공군기지에서 제9정찰비행대대로부터 옵티컬 바 카메라의 마지막 비행을 위해 이륙하고 있다. 1974년 첫 OBC가 빌에서 배치되면서 52년 가까이 운용되었다.(사진:U.S.Air Force)

OBC는 허리케인 카트리나 구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사고, 항구적 자유 작전, 이라크 자유 작전, 아프리카 연합 합동 특수 기동대 호른 작전 등 다양한 임무를 위해 배치되었다.

아프가니스탄 작전 때 U-2는 90일마다 전국을 촬영했고, 국방부의 모든 부대는 작전 계획을 위해 OBC의 영상을 사용했다.

가이저는 "모든 U-2 조종사들은 다양한 임무 세트와 작전 장소를 통해 센서를 채용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보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다양한 수집 요건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U-2 프로그램은 다양한 C5ISR-T 능력과의 전투 관련성을 유지하고 공군 통합 역할을 수행하도록 진화할 것입니다."

빌에서의 OBC의 종료를 통해 미션 유닛과 파트너는 제9정찰비행단의 전반적인 임무를 진전시키기 위해 직접적인 위협 문제를 지원하는 고용 개념뿐만 아니라 새로운 능력, 전술, 기술 및 절차에 더 많은 노력을 집중할 수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