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MPAC 22 국제연합훈련 종료 결산
상태바
RIMPAC 22 국제연합훈련 종료 결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8.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MPAC 22 훈련에서 사정거리 아래로 날아가는 무기의 멋진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두 번의 격침 훈련 중 하나이든, 훈련 내내 많은 다른 모의 교전이든, 그들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항공기를 그들의 영공으로 계획하고 안내하는 것을 돕는 관제사들이 있었고, 목표물까지 가는 것을 도왔다.

육상 임무의 경우, RIMPAC의 전술 명령 및 통제(TAC C2) 팀은 이 임무를 계획하고 수행한다.

호주 공군 제 41비행단의 선임 장교중 한 명이자 이곳 RIMPAC에서 호주의 다국적 TACC2에 대한 공헌을 이끈 벤 저바손 호주 공군(RAAF) 비행중위는 "우리는 각자 각자의 방식으로 사업을 하지만 근본적으로 우리가 무엇을 하고 무엇을 성취하기 위해 착수하는지는 모두 같다"고 말했다.

호주, 캐나다, 미군이 지난 7월 27일 림팩(RIMPAC) 2022 기훈련 간 중 미해병 제 232전투공격대대에 소속된 F/A-18 호넷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U.S.NAVY)
호주, 캐나다, 미군이 지난 7월 27일 림팩(RIMPAC) 2022 기훈련 간 중 미해병 제 232전투공격대대에 소속된 F/A-18 호넷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U.S.NAVY)

저바손은 "우리는 공통적이고 통합된 접근 방식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기 전에 먼저 절차 간의 복잡성을 식별하는 첫번째 훈련의 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상호 운용성에 관한 것이므로 서로 다른 포지션 사이를 원활하게 이동하거나 필요에 따라 팀을 이끌 수 있습니다."

캐나다와 호주의 관제사들이 미국 전투기 승무원들과 협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두 나라는 미국 동맹국들과 협력하여 정기적으로 국제 임무에 기여한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 위치한 제 22 비행단 소속 항공우주 관제사 자크 테일러는 "우리는 다른 작전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테일러는 오늘 이 일을 하는 유일한 캐나다인이다. 나머지 캐나다 팀은 이미 다른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테일러는 북미항공우주사령부(NORAD)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파견된 경험이 있다.

테일러는 "RIMPAC의 항공기 규모와 범위, 능력 및 임무 유형은 우리가 정기적으로 볼 수 없는 임무를 위해 계획 기술을 실천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경험이 많은 장교들 중에는 호주공군 하급 장교들이 다수는 포함되어 있으며, 호주 이외의 지역에 처음으로 배치되었다.

캐머런 스튜어트 비행장교(FLGOFF)는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어떻게 결합되는지를 보는 것은 훌륭한 학습 경험이 되었고, 이것이 다른 나라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첫 기회라고 언급했다.

그러나 대규모의 다국적 훈련에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다.

 호주공군의  FLGOFF 니콜라스 마틴은 "림팩의 크기와 범위는 놀랍지만 언어와 TTP와의 차이와 같이 극복해야 할 독특한 도전들이 있습니다,"라고말했다. "이러한 작은 뉘앙스는 공중에서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지만, 우리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팀 동료들의 경험을 활용함으로써 그러한 문제들을 극복합니다."

이 장교들은 경험이 많든 적든 모두 각자의 나라로 돌아가 실전에 투입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공유했다.

26개국, 38척의 배, 3척의 잠수함, 170대 이상의 항공기와 25,000명의 인원이 6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하와이 제도와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림팩에 참가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해상 훈련인 림팩(RIMPAC)은 해양 항로의 안전과 세계 해양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참가자들 간의 협력 관계를 육성하고 유지하는 동시에 특별한 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RIMPAC 2022는 1971년부터 시작한 28차 훈련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