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모티브, 풍산과 차세대 6.8mm 소총 및 탄약 개발 착수
상태바
S&T모티브, 풍산과 차세대 6.8mm 소총 및 탄약 개발 착수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0.02.11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소구경 화기 제조업체인 S&T모티브(064960)가 국내 최대 탄약 제작업체인 풍산과 한국형 차세대 6.8mm 소총 및 탄약 개발을 위한 킥오프(Kick-off) 회의를 진행했다고 2월 1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S&T모티브 부산 본사에서 개최됐으며, S&T모티브와 풍산 양사 방위사업 본부장들을 비롯한 개발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 날 회의에서 양사는 한국형 차세대 6.8mm 소총 및 탄약 개발을 위해 협업을 강화하며, 국내외 영업 및 홍보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한국형차세대6.8mm소총및탄약개발킥오프회의사진 (사진: S&T 모티브)
한국형차세대6.8mm소총및탄약개발킥오프회의사진 (사진: S&T 모티브)

차세대 6.8mm 소총은 유효사거리가 500m 이상 됐을 때 기존 5.56mm 탄을 사용했을 때보다 탄도 안정성을 통해 정확도와 파괴력을 증대시키고, 방탄복의 성능이 좋아져 관통력을 높일 수 있는 화기의 필요성에 따라 개발이 계획됐다.

S&T모티브 특수영업팀 관계자는 “한국형 차세대 6.8mm 소총 및 탄약 개발은 2년내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소구경 화기 체계를 보유 중인 S&T모티브와 국내 유일의 소구경 화기용 탄약을 개발, 제작하는 풍산의 차세대 소총 사업 선점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딘 것”이라 밝혔다.

한편 양사는 앞서 지난해 11월 차세대 6.8mm 소총 및 탄약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