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 그라만 MQ-4C 트리톤 해양 무인정찰기, 미 해군에서 초기 작전 능력 달성
상태바
노스롭 그라만 MQ-4C 트리톤 해양 무인정찰기, 미 해군에서 초기 작전 능력 달성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0.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해군은 노스롭 그루먼의 다중지능 MQ-4C 트리톤 무인정찰기의 초기 작전 능력 선언을 달성했다.

MQ-4C 트리톤은 지속적인 해상 정보, 감시, 정찰 및 표적을 수행하는 미 해군의 유일한 무인 고고도 장거리 정찰기다.

2020년 5월 조기 작전 능력을 달성한 이후 미 해군 태평양함대는 해상 및 정찰 임무를 수행하는 미 인도태평양사령부 책임 지역에 트리톤을 배치했다.

노스롭 그루먼이 미해군에 압품한 MQ-4C 트리톤 고고도 무인정찰기 초기 작전능력 달성을 했다.(사진:노스롭 그루먼)
노스롭 그루먼이 미해군에 납품한 MQ-4C 트리톤 고고도 무인정찰기 초기 작전능력 달성을 했다.(사진:노스롭 그루먼)

노스롭 그루먼은 트리톤 무인정찰기 5대를 미 해군에 인도했으며, 가장 최근의 것은 올해 6월 인도했다.

노스럽 그루먼의 트리톤 프로그램 책임자인 로 코울리 브루너는 "트리톤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해상 초계와 정찰 임무에 매우 귀중한 것으로 증명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제 이 시스템이 초기 작전 능력을 달성했기 때문에 지휘관들은 트리톤의 강력한 센서 제품군을 완전히 활용하여 전세계의 잠재 적들을 탐지하고 저지할 수 있을 것이다."

"적들을 저지하거나 경쟁에 이기는데 핵심적이다,"라고 미국 해군의 지속적인 해상 무인 항공기 시스템 프로그램 매니저 조시 구레리 선임은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