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 대형기동헬기 사업 분야 협력
상태바
KAI,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 대형기동헬기 사업 분야 협력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0.19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와 미 록히드마틴(LM)-시코르스키(Sikorsky)가 한국군의 특수 작전용 대형기동헬기 사업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KAI 조우래 글로벌수출전략본부장(좌)과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의 다나 피아타론(Dana Fiatarone) 해병대 시스템 부사장(우) 상호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사진:KAI)
KAI 조우래 글로벌수출전략본부장(좌)과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의 다나 피아타론(Dana Fiatarone) 해병대 시스템 부사장(우) 상호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사진:KAI)

KAI와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는 10월 18일(수) 서울 공항에서 개최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3(서울 ADEX 2023)의 록히드마틴 부스에서‘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산업적 이익 창출을 위한 잠재적인 사업영역 발굴·협력’을 위한 상호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서명식에는 KAI 조우래 글로벌수출전략본부장과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의 다나 피아타론(Dana Fiatarone) 해병대 시스템 부사장 등 양사 주요 임원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LOI 체결을 통해, 양사는 국내 시장에서 특수 작전용 대형기동헬기 사업 추진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사업화를 위한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의향서 체결 후  KAI 조우래 글로벌수출전략본부장(좌)과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의 다나 피아타론(Dana Fiatarone) 해병대 시스템 부사장(우)이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KAI)
의향서 체결 후 KAI 조우래 글로벌수출전략본부장(좌)과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의 다나 피아타론(Dana Fiatarone) 해병대 시스템 부사장(우)이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KAI)

KAI 조우래 상무는 “이번 협력을 통해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사와 양사간 국내 사업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높이겠다”라며 “향후 다양한 미래 사업 협력기회를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 다나 피아타론(Dana Fiatarone) 해병대 시스템 부사장은“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는 KAI와 함께 한국군에게 향후 30년 동안 높은 효용성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헬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을 확신한다”라며“양사는 오늘날의 변화하는 임무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한국군의 요구에 따라 진화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강력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미 록히드마틴-시코르스키가 특수 작전용 대형기동헬기 사업에 제안 예정인 CH-53K 킹 스탈리온은 미군의 모든 헬기를 능가하는 수송 능력을 갖춘 다목적 대형기동헬기이다. 

최신형 대형기동헬기로 디지털 방식으로 설계되었고, 해상 및 지상 임무에서 장갑차, 물자, 병력을 더 멀리, 더 신속하게 수송해 대형 수송 및 상륙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